반응형

최근 사전청약으로 굉장히 인기 있는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일정이 나왔습니다. 3기 신도시 4차 청약은 각 차수 중 가장 많은 물량인 1만 3,600만 호로 예정되어 있어 다들 더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일정

  • 입주자 모집공고 : 21. 12. 28. (예정)
  • 특별공급 청약접수일 : 22.1.10.~1.14. (예정)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사전청약 전 사전청약 홈페이지 방문하시어 확정된 사전청약 일자 및 접수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청약 홈페이지

이번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 진행되면서 반응이 굉장히 뜨거웠는데요. 올해 계획된 사전청약 가운데 4차 사전청약은 가장 많은 물량으로 총 1만 3600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 공고가 12월 28일 발

hong.bcobe.com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대상지역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지역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지구는 인천계양, 성남 금토, 남양주 왕숙, 부천 대장, 고양 창릉, 부천 역곡, 시흥 거모, 안산 장상, 안산 신길 2, 동작구 수방사, 구리갈매역세권, 고양 장항으로 총 12개 지구입니다.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물량 중 2/3 정도는 신혼 희망타운으로 공급됩니다. 신혼 희망타운 공급과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동일 자격이 아니므로 신혼부부 분들은 신혼 희망타운과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2개다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동작구 수방사 분양

 

동작구 수방사 분양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대상지역 중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은 바로  올해 사전청약에서 유일한 서울 사전청약 지역인 동작구 수방사 부지공급일 것 같습니다.

 

서울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한강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 노량진역과 노들역을 끼고 있는 등 최강의 입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작구 수방사 분양은 신혼 희망타운 공급 100%로 전용 55m2의 소형주택이라는 점, 분양금액 3억 700만 원을 넘어가게 되면 의무적으로수익 공유형 모기지에 가입해야 하여 추후 매각차익을 10~50% 비중으로 정부와 나눠야 한다는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 입지조건과 주변 노량진 뉴타운, 개발호재가 가득한 여의도와 용산을 끼고 있기 때문에 큰 시세차익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일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4차 사전청약에 대한 정보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되면 더 자세한 내용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율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 등과 같은 파생상품의 양도,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써 발생하는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으로 오

hong.bcobe.com

 

 

무주택기간 계산기 가점산정방법

아파트 청약이나 부동산 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한 번쯤 무주택기간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나 아파트 주택청약에서는 가점에 따라 등락이 결정되는데 그중에서

hong.bcobe.com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정부가 2030년까지 공동주택 공시 가격을 실거래가의 90%까지 인상하는 공시지가 현실화를 확정하였는데요. 공시지가가 상승하면  납부해야하는 보유세도 증가하기때문에 사람들의 우려의 목소

hong.bcob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