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가 2030년까지 공동주택 공시 가격을 실거래가의 90%까지 인상하는 공시지가 현실화를 확정하였는데요. 공시지가가 상승하면  납부해야하는 보유세도 증가하기때문에 사람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공시지가는 토지의 거래 가격이나 세금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를 통해 공시지가 조회를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간단하게 공시지가 조회할 수있는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는 국토교통부에서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제공하고 있는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로 해당 사이트에서 공동주택 공시 가격, 표준 단독주택 공시 가격, 개별단독주택 공시 가격 및 표준지 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 등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건물건물건물

 

 

표준지공시지가 조회

표준지공시지가란

표준지공시지가란 그 지역의 표준이 되는 공시 가격으로 토지, 주택 및 비주거용 부동산에 대해 시장에서 거래가 이루어질 때 성립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인정되는 가격입니다. 공시지가는  매년 1월 1일 국토교통부 장관과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조사, 평가, 심의를 거쳐 공시됩니다. 

 

- 표준지공시지가 활용

  • 감정평가업자가 개별 토지를 감정 평가하는 경우 기준
  • 공공기관 등이 업무와 관련하여 지가산정시 기준
  • 부동산 시장의 지가정보제공, 일반적 토지거래의 지표

 

1. 표준지공시지가 클릭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우측 상단에 표준지공시지가를 클릭합니다.

 

 

2. 공시지가 조회 원하는 소재지 검색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표준지공시지가 검색에서 원하시는 소재지를 조회하신 후 검색합니다. 

 

3. 공시지가 확인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소재지의 면적, 지목, 공시지가, 위치 및 용도지역 등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산정된 공시지가의 산정 기초자료도 확인 가능합니다. 

 

 

 

건물건물건물

 

 

개별공시지가 조회

개별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란 표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시장, 군수, 구청장 등이 결정, 공시하는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입니다. 만약 소유자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30일 이내에 시, 군, 구청장에서 서면으로 이의신청도 가능합니다.

 

- 개별공시지가 활용

  •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기준시가
  • 재산세,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과세표준액 결정자료
  •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사용료 등 각종 부담금 부과기준

 

1. 개별공시지가 클릭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접속하셔서 개별공시지가 조회 클릭합니다.

 

2. 시, 군, 구청 홈페이지 접속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표준지공시지가와 달리 개별공시지가는 소재지에 해당하는 시, 군,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에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조회를 원하시는 소재지의 홈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 

 

3. 개별공시지가 조회 소재지 검색

공시지가 조회사이트

 

개별공시지가는 1월 1일을 기준으로 매년 5/31까지 공시됩니다. 다만 1월 1일에서 6월 30일 사이 변경이 생긴 토지는 해당 연도 7월 1일을 기준으로 하여 10월 31일까지 결정, 공시됩니다. 제가 개별공시지가 열람한 소재지는 따로 변경이 없어 매년 5/31에 공시되었네요. 

 

 

공시지가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시다면 부동산공시가 콜센터 1644-282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율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 등과 같은 파생상품의 양도,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써 발생하는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으로 오

hong.bcobe.com

 

 

아파트취등록세 자동계산 (로그인없이)

부동산 매매 시에는 크게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를 내게 됩니다. 그중 취득세란 자산을 취득하였을 때 내는 세금으로 상속, 증여에 따른 무상취득과 유상취득으로 나눌 수 있고 취득 방법

hong.bcobe.com

 

 

무주택기간 계산기 가점산정방법

아파트 청약이나 부동산 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한 번쯤 무주택기간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나 아파트 주택청약에서는 가점에 따라 등락이 결정되는데 그중에서

hong.bcobe.com

 

+ Recent posts